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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들이 불면증을 호소하며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잠이 잘 오지 않는다면 우유를 먹고 자는 것이 좋은데 우유에는 잠을 부르는 세로토닌의 주성분인 트립토판이 풍부하며  칼슘이 풍부해 마음을 안정시켜주기 때문에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다음으로 체리 역시 숙면에 도움이 되는데, 체리에는 수면 사이클 조정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이 풍부해 불면증의 강도를 떨어뜨리므로 좋습니다.

 

의외로 양파도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데 양파 풍부한 알리신이 뇌를 자극해 혈액 순환을 돕고 심신을 안정시키기 때문에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에 풍부한 마그네슘 역시 좋은데, 마그네슘은 근육을 적절히 이완시켜주기 때문에 편안한 상태의 수면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아몬드 같은 견과류는 자기 전에 다량을 섭취하면 설사와 탈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소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